TOKYO그린이야기 > 제 35회 그린 동경지사 1월학기생 맞이 신년회★2011년도 그린과 함께

제 35회 그린 동경지사 1월학기생 맞이 신년회★2011년도 그린과 함께
날짜 : 2011-01-18 14:21:08 글쓴이 : 그린유학 조회수: 4470

 

그린과 함께하는 2011년도, 그 시작을 알리는 행사가 열렸습니다!! 바로 2011년도 1월학기를 통해 일본유학을 위해 입국한 친구들의 환영파티!! 설날이 얼마 지나지 않은, 그런 이 시점에서 먹어야 할 것은 바로 일본의 떡국 お雑煮!이름은 많이 들어봤지만 일본 유학을 하면서 직접 먹어 볼 기회는 많지 않지요.

 

 

2011년도 그린과 함께, 1월학기 생들의 입국을 축하하고 그동안 일본에서 고생한 우리 그린 패밀리들을 위해서 그린일본유학 동경지사가 준비한 작은 이벤트!! 그린일본유학 신년회를 개최했습니다. 물론 세상에 공짜는 없지요, 그린일본유학에서 수속을 하고, 일본으로 유학을 오거나 그린일본유학 홈페이지 (www.gajajapan.co.kr)에 글을 올리면 받을 수 있는 그린포인트를 사용하거나, 포인트를 장터상품권으로 바꿔서 없는 경우에는 현금으로 회비를 납부하게 되어 있답니다.

 

"세상에는 공짜란 없는 법입니다, 이유없는 공짜는 무시가 상책이죠"

여튼 이제 정모를 위해 도우미들과 저 동경지사 매니저가 요리 재료를 준비하고 장 봐온 것들을 손질하면서 이따가 맛있게 먹을 우리 패밀리들을 위해 준비를 시작했습니다.

 

올해도 어김없이 수고해준 우리 아이짱!! 항상 감사하고 있습니다. 특히 이번에는 특별히 토모짱과 백진이, 그리고 OB규택씨도 함께 도와줬답니다. 덕분에 수월하게 준비를 할 수 있었어요. 오늘 동경지사 정모의 메뉴는 바로~!!

 

お雑煮(おぞうに: 일본의 떡국)

焼きそば(やきそば: 야키소바)

お好み焼き(おこにみやき: 오코노미야키)

 

먹고싶은 만큼! 마음껏 드셔도 된다는, 넉넉하게 준비했습니다~!! 이제 준비완료, 손님맞기에 돌입!!

 

삼삼오오 모여든 친구들은 어느새 만원, 이제 본격적인 행사를 시작 해 볼까요?? 먼저 첫번째는 1월학기 학생들을 위한 오리엔테이션!! 일본에서 생활하는 데 필요한 여러가지 사항들을, 알기쉽게 정리한 프린트물을 나눠주고 설명을 시작했어요.

 

자, 이제 오리엔테이션도 끝났고 다같이 신나게 먹자파티!! 그 사이에 아이짱과 도우미들은 신나게 오코노미야키와 야키소바를 잔뜩 만들어서 준비하고 있었어요. 또 마실것들도 모두 준비되었으니 모두 함께 신나고 즐겁게 파티파티!!!!

 

야키소바와 오코노미야키를 먹은 후, 그 다음에 도착하는 먹거리는 바로 お雑煮!가츠오부시와 닭고기로 낸 다시육수를 여러가지 야채와 구운 떡을 넣은 그릇에 부어서 먹는 일본의 전통 요리입니다. 어쩌면 한국인들에게는 맹맹하게 느껴질 수 있는 맛이지만, 그래도 이런 기회가 아니면 언제 먹어볼 수 있겠습니까!! 거기다가 아이짱이 직접 만들어 줬으니 일본의 맛이지요~!

오늘을 위해 일부러 어머니께 레시피를 물어보고 왔다지요, 고맙습니다!

 

쭉쭉 늘어나는 맛있는 떡! 그리고 담백한 국물, 생각보다 맛있게 오조니가 완성되었기에 만족만족!! 얼마든지 お変わり自由(리필가능)!!!!! 실제로 세그릇까지 드신 패밀리도 있었다는... 저도 두 그릇이나 먹었어요. 하지만 오조니의 떡 때문에 매년 수십명의 할머니, 할아버지들이 돌아가신대요... 떡이 목에 막혀서... 그러니까 우리 그린 패밀리들도 조심해서 드세요~ 목 막히지 않도록!

 

그런 와중에 한켠에서 일어나는 상담실, 바로 선후배간의 상담!! 전문학교 진학을 원하는 우리 켄타랑 이미 먼저 전문학교에서 공부하고 있는 철봉씨, 따뜻한 격려와 함께 학교에서 어떤 걸 공부하고 앞으로 어떻게 해야 하는지 등 충고를 아끼지 않았습니다. 여기저기서 상담작렬!!!!

그리고 파티속에서 이모저모!!

 

여러분들을 위해서 준비한 음식들, 그리고 그 음식들을 만드는 과정입니다!

 

 

겨울학기다 보니 학생 수는 그리 많지 않았지만, 그래도 선배들도 많이 와 줬고 OB멤버들까지 와 줘서 너무 반가웠어요. 맛있는 음식을 함께 먹을 수 있는 사이는 정말 좋은 것 같아요 그쵸? 배부르게 먹고 재미나게 이야기하고 놀았으니 모두모두 즐겁게 지냈으리라 믿어요... 다들 일본생활 화이팅 하시길!! 그리고 항상 우리 그린일본유학이 여러분과 함께하고 있다는 것을 잊지 마세요~! 단체사진을 찍을 즈음에는 알바하러 간 친구들이 많아서 빠진 친구들이 많지만.....

 

 




차혜진 [2011-01-18 14:28:56]
와우.. ^^ 일본의 떡국.. 여러분은 드신거예용?! 저는 아직 못 먹어봤어요..
철봉씨 입학준비..머리 잘랐네요?! ^^
수고하신 준스텝 여러분 감사합니당...
반가운 얼굴들.. 자주 자주 만나요!!
여러분 그린 모임엔.. 특별함이 있습니당.. 놓치지 말아요!!
김인자 [2011-01-18 20:18:50]
와우~ 넘넘 재미있었겠다..
우리 올드패밀리인 철봉씨가 직접 상담해 주는 모습도 보이고....
신입생들의 모습도...
그리고 항상 행사때마다 도움을 주고 있는 아이짱~~
넘넘 감사해요^^
일본에서 만나서는 제대로 인사도 못했는데, 매번 미안하네요~~~
한국에 오면 제가 제대로 대접하겠슴당~
김자영 [2011-01-19 18:02:31]
뭘 이리 맛난 음식들을 많이 해드셨어요~~ 아이고 배고파라,ㅋㅋㅋ
일본에 가신 김과장님 모습도 보이고~ 다들 너무 즐거워 보여요!! 아이고 배아파라~~ㅋㅋㅋㅋㅋ
박세희 [2011-03-03 02:11:44]
예지얼굴 오랜만에보는것같다. 잘 지네는것같군요. 예징 언니 가면 맛있는거 사주라~~^^